지명원요청

환경컨설팅

BUSINESS

환경컨설팅

렘코 주식회사 환경컨설팅 사업부는 지난 20년간 국내외 지속가능발전 및 환경규제대응, 자원순환 분야에서 활동하던 전문가들로 구성된 지식서비스 부서입니다.

각 분야에서 현장을 중심으로 기술자문 및 기업규제대응, 인허가 대응 등 전략수립을 수행하던 최고의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된 환경컨설팅 사업부는 각 분야의 전문기관과 오랜 파트너쉽을 형성하고 있으며 환경업무와 관련된 다양한 컨설팅 업무를 수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공정진단 및 청정생산 컨설팅

자원의 효율적 사용, 재활용에 의한 자원 소모 감소, 오염물질의 배출 최소화를 위해 공정진단을 통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며, 환경규제와 환경협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또한 부존자원이 매우 적은 국내 현실을 감안하여 산업현장 내에서의 자원재활용과 기업간의 부산물교환에 의한 자원생산성 향상 프로젝트를 제공합니다.

기업 환경규제대응

전과정평가(LCA, Life Cycle Assessment) 기반의 물질흐름분석(MFA, Material Flow Analysis) 을 통해 사업장을 진단하며, 도출된 결과를 통해 파생된 국내 환경규제 대응인 온실가스, 통합환경관리제도, 순환자원인증 등 업무를 개발 및 실무대응 프로세스를 제공합니다.

증설 사업장 환경분야 Risk관리 및 인허가 진행

기업의 신〮증설 프로젝트 및 M&A인수합병 등 프로젝트 초기 사업계획 단계에서 환경성 검토를 통해 투자Risk 분석 및 입지타당성 분석, 산업단지 입주승인, 환경설비 설계검토 등의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폐기물 자원순환 대응

폐기물의 발생억제 부터 재사용(reuse) 또는 재생이용(recovery) 등 전과정분석을 통해 효율적인 자원순환 솔루션을 개발 및 네트워킹(networking)을 구성하여, 효율적인 자원순환 플랫폼 프로젝트를 제공합니다.

통합환경허가 및 환경관리체계 구축

’17년부터 도입, 시행된 사업장의 선진화된 통합환경인허가 제도 대응을 제공합니다. 기존의 획일적인 배출기준이 아닌 사업장 현황에 따라 맞춤형 허가기준을 정부와 협의하는 과정을 10년 이상 환경허가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환경컨설팅 관련 등록현황

환경컨설팅회사등록

(23.04.24, 경상북도)

통합허가대행업등록

(23.05.17, 환경부)

총 1개의 게시물
번호 사업추진기간 사업내용 고객사
1 2022.08~2023.08 사업내용 고객사
  • 글쓰기